저는 수부지 지성피부예요. 나이가 들다보니 수분 부족도 문제이지만 모공, 탄력도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 수분 크림보다는 기능성 화장품 위주로 크림제품을 사용하는 중이예요.
그런데 수분이 부족한 지성피부다 보니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해서 기초 제품을 바른 후에나 화장을 했을 때도 화장이 잘 먹지 않고 뜨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피부에서는 건조함을 느끼지 않는데 화장을 하면 확연하게 화장이 잘 먹지 않고 밀착이 떨어질 때가 있어요.
저는 기능성 화장품을 쓰고 얼굴에 수분이나 보습감을 주고 싶고 필요할 때는 기초제품 마지막 단계에 오일 1-2방울 정도 떨어뜨려 섞어서 마무리 단계에 수분, 보습감을 줘요~
그런데 요즘 고민되는 부분이 있어요~
지금 날씨가 후덥하고 피지가 많이 올라오는 때여서 오일을 크림에 섞어쓸 때 무거운 느낌이 들 때가 있어요.
나이때문에 기능성 화장품을 써야할 때 수분크림을 어떤 단계에 써야 하나요?
기능성 화장품과 수분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너무 부담주는게 아닐까요?
그리고 지성피부 수분크림은 어떤게 좋을까요?
보습크림과 수분크림은 다른건가요?
여름철에 깔끔하게 스며들고 수분감을 주는 지성피부 수분크림 추천해주세요!!
수부지 지성피부인데 지성피부 수분크림을 쓰면 수분감이 충분할까요?
그리고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수분감을 유지시켜준다는데 히알루론산 크림도 수분크림인가요?
지성피부 수분크림은 오전에 화장할 때 바르면 화장이 잘 먹는지도 알고 싶어요
저녁에 잘 때도 수분크림만 바르면 수분감으로 피부가 촉촉해 지는지 궁금합니다.
금방 건조해질까봐 살짝 걱정이^^;;
수분크림 바르면 얼굴에 오일리 함은 없고 피부에 수분감이 차겠죠?
저같이 수부지인 지성피부인 분들 저는 저녁에는 듬뿍 부담없이 바르고 싶어서~ 지성피부 수분크림 가성비템으로 추천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