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강한 클렌저 사용했다가 피부장벽 무너지고 붉은기 가려움증이 심해져서 민감성피부에 맞는 클렌저를 알아보다가 익스트림 크림으로 유명한 네오팜 리얼베리어의 크림 클렌징폼을 구매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용기 외형은 일반 클렌징폼 제품과 비슷하나 용량이 꽤 큰 편으로 220ml 용량이에요! 이걸로 오래 쓰고 싶어서 큰 걸로 구매했습니다. 네오팜 공식쇼핑몰에서 120ml 짜리와 220ml짜리를 판매중인데 헷갈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참고로 현재 220ml 대용량은 세일 후 품절되어 할인구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형은 위와 같이 부드럽고 쫀쫀한 편이고 세안하면 피부당김 없이 촉촉함이 유지되는 편입니다.
세안 후 잔여감은 별로 없었는데요, 평소 화장을 두껍게 안하고 기초 선크림 비비 정도만 발라서 그런가 이중세안 안해도 피부잔여물 남지 않고 아주 잘 닦였이는 느낌이없습니다. 다만 지성피부라면 특유의 뽀드득거리는 느낌이 없어서 산뜻하지 않게 느껴질 수 있어요! (저는 극건성이라 순한 클렌저로도 충분히 산뜻했습니다)
이거 한 일주일 넘게 사용했는데 저는 대만족하고 있고 앞으로 단종되지 않으면 이 클렌징폼만 쓸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민감성 피부 트러블이 크게 줄어들었어요! 이전에 모공 다 닦이는 유명한 클렌저 썼는데 너무 세게 닦여서 그런가 몇 달 쓰다가 가려움증 생기고 피부표면도 거칠어지고 특히 입가 부분에 각질이랑 좁쌀 여드름같은 것이 올라와서 피부과 가는 것을 고민할 정도였는데...
정보를 찾아보니 민감성 피부가 된 것은 지나치게 강한 클렌징 및 각질제거가 원인일 수도 있다는 얘기가 있어서 순한 클렌저로 바꾼건데 이거 쓰고 나서 며칠 뒤 확실히 피부장벽 회복되었는지 가려움증도 줄어들고 오톨도톨하게 올라오는 것도 없어져서 피부표면이 매끈해졌습니다.
물론 피부장벽 회복하고 민감성피부 고치기위해 클렌징 뿐만 아니라 토너는 시카, 크림은 펩타이드로 바꾸는 노력을 하긴 했지만 아무래도 클렌징폼 바꾼게 피부상태에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만약 본인이 민감성 피부이고 극건성이라 트러블이 자꾸 일어난다면 클렌저 순한 걸로 한 번 바꿔보시길 권장합니다. 저는 리얼베리어 크림 클렌징폼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