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피부 관리법

지성 피부

건성 피부는 피지가 적은 것이 특징이라면 지성 피부는 반대로 피지 분비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과도한 피지 분비 때문에 여드름, 모공과 같은 피부 문제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성 피부라고 하면 세안 시 기름기를 뽀득뽀득 닦아내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피지 제거 목적으로 과도하게 세안을 하는 경우 좋은 성분까지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신 세균 번식을 막고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약산성 세안제로 부드럽게 세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또 화장품을 선택할 때는 모공을 막지 않는 산뜻한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팩은 자주 하기보다는 일주일에 1회 정도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는 본인이 관리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 티가 많이 나므로 조금만 신경 쓰고 관리해준다면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화장품에는 전 성분을 표기하게끔 되어있으므로 꼭 성분을 확인해 피부에 안 좋은 성분이 들어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피부가 민감한 분들이라면 향을 내는 성분이 자극이 될 수도 있으니 무색소, 무향의 제품을 선택하길 권합니다.


출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810858&memberNo=54067778

언파 뷰티팁 배너.png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