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수분이 특징인 오이는 항산화 성분 비타민C, 비타민B 성분도 굉장히 풍부합니다. 그래서 칙칙한 피부톤을 맑게 만들 수 있어요. 게다가 뛰어난 수분감으로 강한 햇빛 때문에 마르고 지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면서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얼굴이나 눈이 부었다면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오이를 잘라 올려두면 붓기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이로 천연팩 하는 방법은 모두가 알다시피 얇게 슬라이스해서 얼굴에 붙이는 것입니다. 두께가 두꺼우면 피부에 잘 밀착되지 않고 떨어질 수 있으니 얇게 썰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를 갈아 밀가루나 알로에겔과 섞어 얼굴에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감자 역시 비타민C가 굉장히 풍부합니다. 그래서 미백에 좋은 알려져 있는데요. 여름철 햇빛 때문에 칙칙해진 피부를 밝힐 수 있습니다. 또한 감자에는 칼륨 성분도 있어 피부 붓기를 빼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감자 역시 얇게 갈아서 얼굴에 붙여주거나 갈아서 팩으로 사용하면 되는데요. 오이팩과 달리 다른 재료와 섞기 보다는 얼굴에 거즈나 얇은 시트를 붙이고 그 위에 간 감자를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098154&memberNo=54067778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