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은 피부 깊숙히 수분을 보충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제품으로, 알코올, 천연열매추출물과 같은
예방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스킨은 건조하거나 거칠어진 피부, 민감한 피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피부들에게 좋습니다.
스킨 제품은 물의 농도에 따라 종류가 달라지는데 물의 농도가 높고 투명한 것은 미백, 주름개선 효과,
좀 더 무거운 텍스처로 반투명한 로션타입은 윤기와 촉촉함을 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너는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고 알코올이 더 많이 함유되어 스킨보다는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데요, 토너의 알코올 성분은 피부의 pH를 조절하여 상처 피부를 방지하고 건조한 피부의 진정효과를 가져다줍니다.
토너는
"Mild Organic Natural", "Water", "Hydration" 이렇게 세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
Mild Organic Natural 타입은 알코올이나 염소가 함유되어 있어 각질 제거와 피지 제거 등에 효과적입니다.
Water 타입은 각질 제거와 수분 공급 모두 좋은 타입이며,
Hydration타입은 수분공급에 좋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워터 타입이 많죠?
스킨과 토너의 차이점
스킨과 토너의 또 다른 차이점은 가격인데요, 스킨은 대부분 프리미엄 제품으로 가격이 높습니다.
반면에 토너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 많아서 가성비 면에서 좋아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스킨은 특별히 건조한 피부, 트러블, 거칠어진 피부 등에 좋기 때문에 집중 케어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겠고, 토너는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고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니 두고두고 언제든 사용하면 좋겠네요.
혹은 필요하다면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겠는데요,
세안 후 토너로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그 후 스킨을 사용해 수분을 더 공급해준다면 건조한 피부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다만, 제품 종류와 목적에 따라서 일부 제품에서는 스킨을 먼저 사용하도록 권장하는 경우도 있으니 본인에게 적합한 순서와 방법을 찾아 사용하는 게 좋겠습니다.